본문 바로가기
따끈한 바로 이슈

배우 유아인 프로포폴100회에 대마, 코카인,케타민도 검출 소환임박

by dowani19 2023. 3. 2.
728x90

 


●국과수 정밀 감정 결과 코카인·케타민 추가

 

●코카인, 3대 마약 꼽힐 정도로 강력한 환각

 

●케타민, 환각 유발 마취제 2006년 분류돼

 

지난 2년 간 프로포폴을 100회가량 상습 투약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는 배우 유아인(엄홍식·37)이 코카인 등 다른 마약을 한 정황이 추가로 드러났다.
1일 국립과학수사연구원(국과수)은 최근 유아인 모발 검사를 한 결과, 기존에 알려진 프로포폴과 대마 성분 외에 코카인·케타민이 추가로 검출됐다고 경찰에 통보했다.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유아인이 프로포폴을 상습 투약한 정황이 있다며 경찰에 수사 의뢰했고, 경찰은 지난달 5일 인천국제공항에서 유아인을 압수수색한 뒤 소변 검사와 함께 모발을 채취해 국과수에 정밀 감정을 의뢰했다. 그 결과 대마 주성분인 테트라하이드로칸나비놀(THC) 양성 반응이 나왔고, 국과수 감정에선 프로포폴 투약 사실이 확인됐다. 앞서 알려진 내용은 유아인에게서 이 두 가지 마약 성분이 나왔다는 것이었는데, 이번에 코카인과 케타민 등 마약류 2종이 더 있다는 사실이 추가로 드러난 것이다.


코카인은 강력한 환각과 중독 탓에 필로폰·헤로인 등과 함께 3대 마약으로 꼽힌다. 케타민은 환각 증상을 유발하는 전신 마취제로 2006년 마약류로 분류됐다.
경찰은 유아인에게 프로포폴을 처방해 준 것으로 의심되는 병의원을 압수수색 하는 등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. 이와 함께 국과수 정밀 감정이 끝났기 때문에 이르면 다음 주 중 유아인을 마약류 관리법 위반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, 상습 투약 여부 및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. 앞서 유아인 소속사는 "경찰 조사를 성실히 받을 예정"이라고 했다.

728x9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