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따끈한 바로 이슈

배우 박민영 빗썸 관계사 의혹 관련 검찰 조사 출국금지

by dowani19 2023. 2. 15.
728x90

 

 

가상화폐거래소 빗썸의 실소유주로 알려진 강종현(41)씨의 배임·횡령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강 씨의 옛 연인인 배우 박민영(36·사진)씨를 소환 조사했다. 검찰은 박 씨를 출국금지하고 추가 소환 조사 여부를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.

14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 금융조사 2부(부장검사 채희만)는 전날 박 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강 씨가 빗썸 관계사에서 부당 이득을 취하는 과정에 박 씨가 관여했는지를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. 또 빗썸 관계사에서 발행한 전환사채(CB) 차명 거래에 박 씨의 이름이 사용되거나, 수억 원 대의 차익이 발생했다는 의혹에 대해서도 확인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.


앞서 강 씨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배임·횡령, 자본시장법상 사기적 부정거래 혐의로 지난 2일 구속됐다. 검찰은 강 씨와 측근들이 빗썸 관계사인 비덴트와 인바이오젠·버킷스튜디오 등의 회삿돈을 빼돌리고 CB를 발행한 뒤 주가를 띄워 부당이득을 얻은 것으로 보고 있다.

강 씨는 빗썸 관계사인 인바이오젠과 버킷스튜디오 대표인 동생 강지연(39)씨를 통해 빗썸을 실질적으로 좌우해 온 인물로 알려져 있다. 지난해 9월 강 씨와 박 씨의 열애설이 화제가 됐을 당시 박 씨의 언니가 인바이오젠에서 사외이사로 활동했던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

728x90